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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기왕 아산시장, 2017년 시민과의 대화 마무리

기사입력 2017-02-14 09:47:33 최종수정 2017-02-14 09:47: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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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시민이 행복한 아산을 만들자!

 

복기왕 아산시장의 2017년 「시민과의 대화」가 지난 6일 생활권역별로 시작하여 9일까지 4일간의 일정이 마무리 되었다.

 

시청 시민홀에서 열린 시민과의 대화는 객석을 가득 메운 시민들로 시정운영에 대한 시민의 관심이 높다는 것을 보여준 자리였다. 이번 시민과의 대화는 형식이 없는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대화를 하였으며, 시민들도 시정운영에 대한 의견을 가감 없이 제시하는 등 예년에 비해 열띤 분위기를 만들었다.

 

이에, 복기왕 아산시장은 시민 건의에 대해 세부적으로 설명하는 한편, 확인이 필요한 경우에는 간부공무원들에게 현장방문 후 해결방안을 마련하도록 지시했으며, 소모적인 집단민원에 대해서는 공동체 이익 및 편의가 우선임을 강조하는 등 갈등해소를 위해 32만 아산시민이 함께 노력해야 한다고 했다.

 

4일 동안 진행된 복기왕 아산시장의 2017년 시민과의 대화 중 가장 큰 특징은 두 가지로 표현할 수 있다.

 

첫째는 시민의식의 향상이다. 예년에는 대화시간 대부분을 마을안길포장, 배수로 및 농수로 정비 등 소규모사업과 관련된 의견을 제시했으나, 이번 대화는 소규모사업과 관련된 의견을 자제하고 아산시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한 점은 아산시의 발전과 더불어 시민의식도 크게 향상되었다고 본다.

 

둘째는 지역공동체 의식의 대두이다. 복기왕 아산시장은 대화기간 내내 아산시 발전과 지역문제 해결방안 마련을 위해서는 지역공동체의 중추적 역할과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는 앞으로 시정 운영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핵심으로 작용할 것으로 본다.

 

유지원 자치행정과장은“시민과의 대화 시 건의하신 의견을 관련부서와 적극 협력하여 처리할 예정이며, 현장방문을 통해 긴급성 및 타당성 등을 판단하여 시정운영에 적극 반영하고, 건의시민에게 추진과정을 개별적으로 통보하여 현장중심행정을 강화해 나가고 앞으로 이동시장실의 확대 운영으로 시민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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