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소개

신정호관광지

신정호관광지

주 소충청남도 아산시 신정로 506

문 의041-540-2518


신정호는 담수면적이 92ha이며 농업용수 공급을 목적으로 1926년에 만들어진 인공호수이다. 자연경관이 수려해 사계절 휴양지로 많은 관광객이 모여드는 곳으로 신정호수 외곽으로 야외음악당, 잔디광장, 음악분수공원, 생활체육공원 및 생태수상고원 등 친환경적인 테마별 공원이 구성되어 있어 시민과 관광객에게 휴식공간을 제공해준다.

산책로 중간 중간에 있는 장미터널은 연인들에게 인기가 있으며 연꽃단지와 갈대 호수 위의 오리들도 볼거리를 제공하며 호숫가를 걷는 내내 흘러나오는 잔잔한 음악 소리에 물소리가 어우러져 발걸음도 가볍게 한다.


소재지

충청남도 아산시 신정로 506

홈페이지

바로가기

전화

041-540-2518

휴무일

없음

요금

무료

소개

수려한 자연경관의 사계절 휴양지

신정호는 수면이 92ha의 인공호수로, 자연경관이 수려해 사계절 휴양지로 많은 관광객이 모여드는 곳이다. 신정호수 외곽으로 야외음악당, 잔디광장, 음악분수공원, 생활체육공원 및 생태수상고원 등 친환경적인 테마별 공원이 구성되어 있어 시민과 관광객에게 휴식공간을 제공해준다.

산책로 중간 중간에 있는 장미터널은 연인들에게 인기가 있으며 연꽃단지와 갈대 호수 위의 오리들도 볼거리를 제공한다. 호숫가를 걷는 내내 흘러나오는 잔잔한 음악 소리에 물소리가 어우러져 발걸음도 가볍게 한다.

신정호의 유래

지금은 신정호수로 많이 알려져 있지만 저수지의 본래의 명칭은 마산저수지이며, 그 유래는 저수지가 만들어지기 전 저수지 중앙에 마산이라는 부락이 있었으나 저수지로 수몰되고 그 부락명을 따서 마산 저수지(마산지)라고 했다.

당시 온천과 숙박시설(신정관神井館)을 운영하던 경남철도주식회사(지금의 온양관광호텔)에서 저수지에 수상각을 짓고 휴식처를 제공하여 많은 사람들에게 널리 알려졌다. 신정호로 불리게 된 유래도 경남철도주식회사에서 신정관의 부속시설로 이용되어 신정호라 부르게 되었다.

이순신장군 동상

이충무공 탄생 400주년을 기념하여 충무공 표준영정을 기본 모델로 문화관광부의 고증아래 1997년에 제작되어으며 동상높이는 8.5m이다.

야외음악당

예술인과 청소년들에게 공연장소를 제공하여 문화예술의 대중화에 기여하고 있으며 탁트인 야외에서 색다른 문화공연을 향유할 수 있는 공간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음악분수

원형43m의 분수대와 조명160개 등을 설치하여 노래와 음악에 맞추어 여러가지 빛깔의 아름다운 물줄기를 연출하는 환상의 분수. 운영기간은 매월 4월~10월이다.(1일 기준으로 봄, 가을 3~4회 / 여름 5~6회 운영)

신정호수 산책로

호수를 둘러싸고 있는 산책로를 한 바퀴 도는 데 성인 걸음으로 1시간 30분 정도가 소요되며 아름다운 경관과 다양한 볼거리를 즐길 수 있어 가족단위 나들이 장소로 좋다.

조각공원

풍부한 예술적 가치를 지닌 조각공원은 더욱더 품격있는 공원 이미지를 완성한다.

자연생태공원

수생식물전시장, 산책로, 수생식물원, 동물사육장, 생태공원 및 생태학습관, 느티나무쉼터 등으로 구성되어있다.

신정호관리사무소

물, 빛, 소리, 자연과 문화가 어우러진 전국 최고의 도심 테마파크 관리 사무소이다.

주변정보

주변관광지

주변맛집

주변숙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