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산시 거주 3년차 되는 직장인입니다.

외국어(영어) 공부와 관련하여 취미를 갖고 싶은데요,


요즘 나와유에는 청년지원 프로그램으로 일시적인 체험용 활동이 많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평소 해볼 수 없던 문화체험을 해볼 수 있다는 점에서는 정말 좋은데요!

아쉬운 점은 하루 체험이 아닌 2회기 이상의 연속성이 띄는 프로그램이 없다는 것입니다.


단순히 체험만 하는 것이 아닌 같은 목적으로 모인 청년들과 소통도 하고 깊이 있는 활동을 하기 위해서는 2회기 이상의 프로그램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는 외국어(영어) 회화를 함께 할 수 있는 모임 또는 클래스가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이 들어서 이렇게 문의드립니다.

꽤 많은 직장인 청년들이 영어회화에 대한 욕구가 조금씩 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아산에 거주하는 원어민(영어)들이 얼마나 있을지는 모르지만 그들과도 함께 언어교환활동도 진행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학교에서 근무하는 원어민 샘들이 있다면 학교와 연계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것 같아요! (단순히 제 의견입니다.)


예로는 천안/서울 등 각지에서 한국에 거주하는 외국인들과 한국인이 서로 언어를 교환하는 활동인 Language Exchange활동이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는데 

아산에서도 작게나마 시작해서 서로 소통하고 활동하게 되면 너무너무 좋을 것 같습니다. 글로벌 시대에 맞춰 아산시에 거주하는 외국 청년들도 함께 할 수 있길 바라는 마음에 

두서없이 좀 멋대로 끄적여보았습니다^^


외국어 회화를 배우는 프로그램이 생기면 너무 좋고

언어교환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생겨도 좋고

그저 언어를 배우거나 자격증을 따기 위한 소모임이 이뤄져도 너무 좋을 것 같아요.


제가 할 수 있다면 해보겠지만 인프라도 없고 아산으로 이사온지 그렇게

오래되지도 않아서 답답한 마음에 이렇게 청년공간인 나와유에 말씀드립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