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아산뉴스아산시아산소식

검색 전체메뉴닫기

보도자료

아산시의 새로운 소식과 유용한 정보를 한눈에 알 수 있습니다.

경제·환경

아산시, 이마트와 “로컬푸드 동반성장” 상호 협력(MOU)체결

기사입력 2012-07-16 09:26:10 최종수정 2012-07-16 09:26:10

기사내보내기 페이스북 트위터

  아산시는 이마트 충청지역 본부와 로컬푸드 동반성장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7월 12일 오전 10시 아산시 복기왕 시장은 경기.충청권역 담당 전병구 상무이사와 아산, 천안지역 4개 점장이 참석한 가운데 시장실에서 생산자와 소비자간 유통 촉진을 통해 로컬푸드 농산물 마케팅 활성화를 기하고, 지역경제 활력을 촉진시키고자 상호 협력차원의 MOU를 체결했다.


  이마트와 아산시는 MOU를 통해 아산맑은쌀과 아산배, 새송이버섯, 그리고 로컬푸드 신선채소 등을 포함한 우수농특산물과 친환경농산물에 대한 충청권역(천안, 아산지역) 이마트점에 일괄 입점 및 판매하기로 하고, 이미 구매조사에 들어갔다.


  또한, 내년부터 본격적인 학교급식 시행에 따른 주요 식자재품 확보와 로컬푸드 운동 확산에 대한 상호 정보교환 및 유통교류를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특히 이번 업무협약체결은 전국 지자체 중 유일하게 협약(식)과 동시에 구매(물량확보)단계에서 판매까지 동시에 이뤄졌다는데 큰 성과를 거둔 사례로 대형유통업체와 지자체간의 상호 동반성장에 기초한 로컬 푸드 운동을 실천하려는 의지로 평가 받고 있다.


  최근의 국.내외 농업경제 동향을 살펴볼 때 농산물의 경우 생산보다는 소비지 유통을 통한 생산자와의 네트워크 시스템이 부합되는 농업 부가가치산업으로 비중이 높아지는 추세에서 이번 협약은 단순히 상호협력 차원이 아닌 실질적인 구매를 통해 입점을 성공시킨 사례로 마케팅부서의 탁월한 성과로 본다.


  복기완 아산시장은 도.농복합도시인 아산시 농산물유통 활로를 찾기 위해서 지난해 마케팅팀 조직을 신설하고 연말에는 미국 동부지역(뉴욕소재) H-MART그룹과 MOU를 체결해 수출을 통해 FTA 파고를 극복하고 있으며, 국.내외적으로 우리 아산시 농특산물의 안정적인 판로망 구축을 위해  노력 하고 있다.


  이번에 아산배를 연간 1,700톤 구매계약을 하고, 새송이버섯과 느타리버섯, 유기농토마토, 로컬푸드신선채소류와 기존의 아산맑은쌀을 포함하여 연간 70억 원 상당의 농특산물을 이마트에 입점(구매)하게 되어 명실공이 농산물 마케팅 분야의 새로운 파트너십 관계로 발전하는데 크게 기여했다.


  내년부터 학교급식이 본격적으로 추진되기 위해서는 로컬푸드 농산물이 동반성장해야 하며 산지.소비지유통산업 구축과 마케팅활성화가 아산시 미래농업발전의 중추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유통 분야의 조직이 전문성과 일괄시스템 체계로 접근할 때 금번 이마트와 아산시간 업무협약(MOU)이 지속발전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공직자 부조리 익명 신고(공직비위, 알선ㆍ청탁행위)
공공누리 1유형 아산시에서 창작된 아산시, 이마트와 “로컬푸드 동반성장” 상호 협력(MOU)체결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방송

시정갤러리

  • 2020.3.16. 코로나19 관련 현장방문 2020-07-17
  • 2020.3.16. 정혁진 변호사 환담 2020-07-17
  • 2020.3.13. 지역건설사업 활성화방안 관련실과 보고회 2020-07-17
  • 2020.3.13. 아산예총 지회장 이동현 면담 2020-07-17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