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아산뉴스아산시아산소식

검색 전체메뉴닫기

보도자료

아산시의 새로운 소식과 유용한 정보를 한눈에 알 수 있습니다.

아산포커스

아산시 콜센터, 원스톱 민원해결 처리율 81%에 달해

기사입력 2019-10-15 17:24:47 최종수정 2019-10-15 17:24:47

기사내보내기 페이스북 트위터

8년간의 민원상담 노하우, 민원처리 시간 단축

 

 

아산시 콜센터(1577-6611)가 개소 후 8년간의 민원상담 노하우로 원스톱 민원해결 처리율이 81%에 달하고 있다.

 

올해 9월말까지 시청에 걸려온 민원상담 전화는 보건, 세무, 수도, 차량 등 168,000통으로 1차로 콜센터 상담사가 민원 안내와 접수로 담당부서 공무원의 업무부담 감소와 민원처리 시간 단축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생활민원도 받고 있으며 9월말까지 10,300여건을 접수 처리해 오고 있다.

 

지난 2011년부터 현재까지 8년간 운영되어 오고 있는 콜센터는 총15명의 상담사가 근무하고 있으며, 자동차세 연납신청, 농기계대여, 축제상담, 재산세 납부상담, 독감 예방접종 안내 등 시민들이 궁금하고 필요한 것들을 친절하고 신속하게 안내해 주고 있다.

 

시 관계자는 콜센터가 개소 8주년이 되면서 콜센터직원들의 상담역량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어 상담전화에 대한 응대 서비스가 더욱 좋아지고 있다, “앞으로도 시정전반에 대한 상담매뉴얼을 업그레이드 해 시민들이 더욱 만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공직자 부조리 익명 신고(공직비위, 알선ㆍ청탁행위)
공공누리 1유형 아산시에서 창작된 아산시 콜센터, 원스톱 민원해결 처리율 81%에 달해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방송

시정갤러리

  • 2020.3.16. 코로나19 관련 현장방문 2020-07-17
  • 2020.3.16. 정혁진 변호사 환담 2020-07-17
  • 2020.3.13. 지역건설사업 활성화방안 관련실과 보고회 2020-07-17
  • 2020.3.13. 아산예총 지회장 이동현 면담 2020-07-17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