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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산시, 365일 24시간 이용 가능한 무인민원발급기 설치

기사입력 2020-07-27 17:28:48 최종수정 2020-07-27 17:28: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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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65일 24시간 무인민원발급기 사진

 

 

 

 

 

아산시(시장 오세현)가 시민들에게 더욱 편리한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시청 민원실 입구에 365일 24시간 이용 가능한 무인민원 발급기를 설치했다.


민원실 리모델링 공사를 통해 기존 시청로비에 설치·운영되던 발급기를 민원인이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민원실 입구로 이동 설치했다.


무인민원발급기는 신분증 없이 지문인식만으로 이용이 가능하며 365일 24시간 언제든지 편리하게 민원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다. 주민등록 등·초본, 토지대장, 가족관계증명서, 수급자증명서, 소득금액증명원, 건강보험자격확인서, 병적증명서 등 총 95종의 민원서류 발급이 가능하다.


특히, 이번 무인민원발급기에는 시각장애인을 위한 점자라벨, 이어폰 소켓 등 편의 기능도 포함돼 사회적 약자를 위한 시스템도 구축했다.

 

민원봉사과장은 “무인민원발급기의 24시간 운영으로 근무시간 내 방문이 어려웠던 시민들이 언제든지 각종 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민원인이 만족할 수 있는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청 민원실은 최근 리모델링 공사를 통해 민원인 휴게실, 수유실, 배려자창구 등을 갖추게 됐고, 쾌적하고 편안하게 민원을 볼 수 있도록 공간을 재배치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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