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천소개

HOME > 관광안내 > 온천관광 > 온천소개

도고온천소개

도고온천

도고온천은 수온 30℃ 내외의 약알카리성, 약식염천 단순유황천으로 신경통, 피부병, 위장병, 관절염, 부인병, 당뇨병, 소화기질환에 효험이 있고, 보양온천으로 지정되어 있는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가 있습니다. 인근에 골프장, 승마장, 수영장 등 레크리에이션 시설이 완비 되어 있고, 주변에 세계꽃식물원, 옹기및발효음식전시체험관, 도고저수지 등의 관광지가 있습니다.

도고온천은 신라시대부터 약수로 이름난 곳으로 200여 년 전부터 온천으로 개발되었습니다. 그 뒤 일제강점기에는 일본인이 개발·사용한 이래 오늘에 이르고 있습니다.

도고온천은 상대적으로 유명한 온양온천에 비해 각광을 받지 못하고 있다가 도고종합레저타운이 건립되면서 사람들이 자주 찾기 시작했습니다. 관광 숙박시설과 온천사우나탕, 유수풀장 등의 시설이 있고, 특히 도고골프장을 비롯하여 아산을 대표하는 놀이시설과 체험관람시설이 밀집되어 있어 다양한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습니다.

온천의 성분은 약알칼리천·약염천에 속하는 유황천으로 그 밖에 고형 잔유물, 규산, 나트륨, 칼슘, 마그네슘 등의 성분으로 되어있습니다. 피부를 통해 이온상태로 체내에 흡수되어 인체의 생리작용과 신진대사를 촉진하여 소화기 개선기능과 피부미용에 특효가 있습니다. 수온은 25℃~35℃를 유지하는 온(溫)온천으로 주로 물을 가열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 장소

    아산시 도고면 기곡리 중심일원

  • 버스

    고속버스(아산터미널) → 시내버스(한국콘도하차)

  • 열차

    용산역(장항선) 도고온천역 하차

  • 자가용

    경부고속도로 천안 IC → 예산방향 → 도고온천
    서해안고속도로 → 송악IC → 삽교호방조제 → 인주 → 도고온천
    서평택IC → 아산방조제 → 도고온천

파라다이스스파도고

2009년 국가로부터 국내 최초 보양온천으로 지정된 파라다이스 스파도고는 그야말로 명품 스파리조트라고 할 수 있다. 실내·외에 유아풀과 키즈풀을 비롯해 다양한 물놀이 시설을 갖추고 있어 가족·연인을 비롯한 남녀노소 누구나 안전하고 재미있게 온천을 즐길 수 있다. 넓은 잔디에 카라반 캠핑장이 마련되어 있어 서해안의 붉은 노을에 취하고 쏟아질듯한 별을 바라보며 잠들 수 있다. 특히 카라반 이용객은 스파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1박 2일로 온천을 이용할 계획이라면 고려해 볼 만하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