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10월 아산시 권곡동 온양민속박물관공원(청소년교육문화센터 지구) 내에 조성된 도심 속 대규모(면적 30,000㎡) 자연생태 ´도시 숲 공원´은 품격 있는 도심 속 녹색 산림 공간이다.
´도시 숲 공원´은 연못ㆍ계류 등 수경시설, 황토 산책로, 유실수 동산, 기념식수동산, 잔디광장, 종합운동시설, 야간경관 조명 등 다양한 공원시설을 반영해 만들어져 도시민의 이용편익을 최대한 고려하였으며 2만 3천본의 수목을 심어 도심 속 탄소 흡수원을 확충하였다. 꽃창포 등 20여 종의 초화류 3만 본도 만나볼 수 있는 자연학습공간이다.
삭막한 도심 속 오아시스 같은 권곡동 ´도시 숲 공원´은 이산화탄소를 산소로 바꾸어주고, 소음을 낮춰주며, 도시 경관도 향상시키고,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할 수 있는 힐링 공간이 되어준다.
권곡동 ´도시 숲 공원 조성´에는 산림 개발지 및 폐교, 헌수목 등 아산시 관내 잉여수목을 이식 활용하였으며 수경시설은 물 순환설계로 도시 숲 내 미사용 관정을 활용하여 물을 공급하고 있다.
도심 속 부족한 녹색공간을 확충하고 경관개선, 녹색네트워크 구축 등 도시 숲 공원의 모델을 제시하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쾌적한 숲, 그리고 다양한 자연학습 및 체험을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이다.
생태적으로 안정된 복층림 도시 숲과 산책로를 만들어 가볍게 조깅을 할 수 있으며, 휴식과 삼림욕이 가능한 쾌적하고 아름다운 도시 숲으로 조성하고 문화가 더하여 아산의 새로운 명소가 되어 가고 있다.
공원 내에는 자전거 이용 활성화를 통해 저탄소 녹색 교통체계 구현하기 위한 자전거안전교육장이 있다. 자전거 안전교육을 실시하여 자전거 바로 알기, 자전거 기초질서, 자전거정비 등의 교육을 실시한다.
맛집더보기 맛집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