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림미술관

HOME > 관광을 즐기다 > 관광명소 > 당림미술관

overview
당림미술관은 자연속의 미술관으로 ‘예술, 자연 그리고 가족’이라는 테마로 지역의 사랑방 역할을 하고 있다. 당림미술관은 고 당림 이종무화백이 귀향하여 선산에 설립한 충남 1호 미술관으로, 화백의 예술세계 보존 및 지역미술문화의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미술관의 문턱을 낮추어 보다 쉽게 문화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관람객의 눈높이에 맞는 감상과 교육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를 통한 대중의 인식증진과 지역미술문화의 저변을 확대 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또 세계화에 맞춰 신진작가들을 발굴하고 그들의 비젼과 젊은 창의력, 창작의욕을 북돋아 새로운 문화예술에 마중물 역할을 하며 지역발전을 도모한다.





#미술관
명칭.
당림미술관
주소.
(31557) 충남 아산시 송악면 외암로1182번길 34-19 (당림미술관)
문의.
041-543-6969
URL.
https://dangnim.modoo.at/
  • 이용시간 10:00 - 18:00 (카페 10:30 - 19:00)
  • 휴무일 월요일
  • 이용요금 4000
  • 안내자

고 이종무 화백의 작업실 보존

당림미술관은 당림 이종무 화백의 작업실을 그대로 보존하고 있다.

화백이 활동했던 공간, 물건, 작품 그리고 소장품들을 감상할 수 있는 역사적 가치가 있는 공간이다.

전시관

전시관에서는 연 5~6회의 기획전시가 열려 다양한 장르, 작가의 전시를 감상 할 수 있다. 지역 주민들에게 높은 수준의 작품을 보여주기 위하여 큐레이터가 직접 선정한 작가들의 전시만 진행한다.

야외 전시

자연을 품고 있는 당림미술관은 연못, 오솔길, 넓은 잔디밭에서도 예술을 향유할 수 있다. 푸른 자연경관 속 곳곳에서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교육

당림미술관은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는데 테크닉교육보다는 오감으로 경험하고, 다양한 장르를 체험하여 생각의 크기를 넓혀줄 수 있는 교육을 목표로 합니다. 또한 대다수의 수업을 자연과 함께하며 아이들이 자연과 더 친근해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카페 디엘 (Cafe D.L)

당림미술관이 운영하는 카페 디엘(Cafe D.L.)이 미술관 내부에 있다. 아트뮤지엄 컨셉의 카페 디엘(Cafe D.L.)은 관람객들이 현대 작가들의 개성 있는 조형,회화 작품과 오래된 시간의 흔적을 품고 있는 앤티크한 소품들을 감상할 수 있으며, 가족들이 즐길 수 있는 피자, 떡볶이, 샐러드 등을 판매한다. (전시관람 티켓 소지 시, 카페메뉴 10% 할인)










위치정보

당림미술관 / 충남 아산시 송악면 외암로1182번길 34-19 (당림미술관) / 전화041-543-6969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