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정린박물관

HOME > 관광을 즐기다 > 관광명소 > 아산정린박물관

overview

“문화예술과 역사를 품다“


충남 제 31호 1종 전문박물관인 아산정린박물관은 급속도로 발전하는 4차 문화 산업 시대에 발맞추어 지역문화 발전과 청소년들의 역사교육체험을 위해 2015년에 국립공주대학교 문화재보존과학과 정린(鼎麟) 서정호교수가 오픈하였습니다. 이곳에는 한반도 생활문화를 이해 할 수 있는 유, 무형의 문화재를 체계적으로 수집·보존·전시하여 잊어져 가는 조상님들의 생활 모습을 함께 이야기하고 학교교육과 연계한 다양한 모습의 문화재들을 관람 할 수가 있습니다.

특히, 우리박물관은 전시, 교육, 워크숍 등이 가능한 공간을 확보하여 다양한 예술공연과 관람이 가능하도록 아기자기하게 꾸며진 종합문화&예술 공간으로 우리문화 발전에 이바지하는 박물관으로 자리 메김 할 것입니다.






#박물관
명칭.
아산정린박물관
주소.
(31474) 충남 아산시 배방읍 휴대길 142 (정린박물관)
문의.
041-549-4005
URL.
http://blog.naver.com/jeonglin
  • 이용시간 10:00 - 18:00
  • 휴무일 매주 일∙월요일, 공휴일
  • 이용요금 4000
  • 안내자 관장님의 문화해설도 가능하며, 학예사, 교육사가 담당
  • 예약하기 http://blog.naver.com/jeonglin

"역사의 숨소리를 듣는 아산정린박물관 전시실 소개"

1층 기획 전시실 및 갤러리

* 박물관 소장유물로 다양한 테마별로 전시되는 특별기획전을 만나볼 수 있고, 특히 문화재의 용도를 궁금하게 하는 호기심 만점의 전시 관람도 실시하고 있습니다.

* 예술 전시회 및 음악 콘서트도 열리는 특별한 공간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초대 근∙현대 예술가들의 작품전시와 아산정린박물관 소장품을 별도로 내∙외부 전시장에 근현대 예술가들의 평면 입체 작품들을 전시함으로써 아트 뮤지엄의 기능을 하고 있습니다.

* 지자체장님들을 초대하여 지역 주민과 함께하는 우리 지역의 발전 방향 등 다양한 토크콘서트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신문, 방송 및 아산, 천안시 보도 자료로 스케쥴 확인)

2층 상설 전시실

* 초입에는 조선시대 결혼에 관련 자료들을 전시하고 있으며, 이어서 한반도에서 흙으로 빛은 백 여점의 다양한 모양의 다양하게 전시하는 부스가 마련되어 한반도에 존재했던 나라별로 개성 있게 만들어진 토기들을 감상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 한 발짝 더 가면, 삼국시대부터 조선시대를 아우르는 다양한 표정과 의미의 장식기와를 보면서 예부터 사람들은 집에 대한 소중함과 소원을 담은 문양들을 감상할 수가 있습니다. 아울러 중국, 일본 등 동아시아의 기와도 함께 전시되어 있어 나라들 간의 개성 있는 기와의 표정들을 비교해 볼 수 있습니다.

* 몇 발짝 더 가면, 옛 조상들의 생활상을 알 수 있는 생활도구인 민속자료 특별 전시를 통하여 우리의 일상생활과 비교해볼 수 있습니다. 이 공간에서는 아이들에게는 옛 조상들의 삶에 대해 알려줄 수 있고 어른들에게는 추억의 향수에 잠기는 시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직접 체험을 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 고려청자, 조선백자 및 분청사기부터 근대자기에 이르는 도자기를 전시하고 있어 아름다운 도자기 감상도 가능하도록 꾸며져 있습니다.

야외 전시장

마음의 힐링이 가능하도록 다양하고 아름다운 꽃과 나무들로 꾸며진 “J”둘렛길을 걸으며 조상들의 손길을 볼 수 있는 고인돌, 석탑 등 석조문화재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아름다운 정원 숲에서는 근현대 예술가들의 입체 작품 전시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현장 체험 (전화 예약 필수)

* 아산정린박물관은 아이들부터 성인들까지 모두가 즐길 수 있는 교육을 위하여 목각 인형 그리기, 전통 단청 그리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120명 까지 수용 가능한 별도의 교육실에서 신나게 재능을 뽐낼 수가 있습니다.

* 발굴체험장은 관람객이 직접 발굴하는 고고학자가 되어 다양한 유물들을 발굴을 체험하도록 꾸며져 있습니다.

카페 제이

아산정린박물관이 운영하는 아트뮤지엄 컨셉의 카페 제이(cafe “J”)는 관람객들이 휴식 공간과 교류 공간으로 현대 작가들의 개성 있는 조형, 회화 작품과 오래된 시간의 흔적을 품고 있는 앤티크한 소품들(유럽 앤틱 커피잔)을 감상할 수 있으며,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보고 싶은 박물관


위치정보

아산정린박물관 / 충남 아산시 배방읍 휴대길 142 (정린박물관) / 전화041-549-4005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