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학년도 취학통지서 온라인발급 안내>



1. 대상: 2022학년도 초등학교 입학 예정 아동(2015년도 출생)을 둔 예비 학부모

2. 기간: 2021년 12월 3일(금)아침10시 ~ 12월 12일(일) 밤 12시(10일간)

3. 신청방법: 세대주(또는 보호자 변경 신청을 완료한 자)가 정부24(www.gov.kr)에서 
                  신청​발급

  정부24 회원(가입자)뿐만 아니라 비회원(비가입자)본인확인(간편인증)을 거쳐 신청 가능


  정부24 화면에서 자주찾는 서비스메뉴 선택, 또는 검색창에 취학통지서로 검색  

 

온라인발급 서비스 미이용 시 12.13.()~20.()까지 우편·인편으로 취학통지서 발급

서울 주소지의 경우 서울시 온라인민원에서도 서비스 이용 가능

특수교육 대상자는 인근 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 맞춤형 지원 서비스 안내 가능

복수의 취학아동에 대해 온라인발급을 신청하는 경우 한명씩 신청·발급

온라인발급 기간 중 학부모가 이사한 경우, 전입신고 후 소관 주민센터에서 우편·인편으로발급 

학부모가 정부24에서 취학통지서를 열람·확인하였으나 출력하지 못한 경우 온라인발급 기간내

​    다시 정부24에 로그인하여 신청·출력 가능, 온라인발급 기간 만료시까지 미출력한 경우 반드시

    소관 주민센터에 연락하여 우편·인편으로 발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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