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신창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태수)는 지난 6월 9일 신창면 행정복지센터 주차장에서 5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1회 신창면 주민자치 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풍물공연을 시작으로 노래, 통기타, 라인댄스, 난타 등 6강좌의 발표와 캘리그라피, 서예, 매듭공예, 전통공예 등 전시를 통해 그 동안 수강생들이 연마한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하며 행사에 참석한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주민자치 수강생들만의 무대가 아닌, 이날 행사에 참여한 주민 등을 대상으로 노래자랑과 장기자랑의 시간을 통해 주민자치위원회와 수강생과 신창면민이 더불어 어울리며 즐기는 축제의 시간을 가졌다.

 

 김태수 주민자치위원장은 신창면 주민자치가 10년 만에 처음으로 주민자치발표회를 개최하게 되어 너무 기쁘고 벅차다. 이번 첫 발표회를 발판으로 앞으로 더욱 알차고 유익한 주민자치발표회를 준비할 계획이다,“신창면 주민자치가 더욱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정식 신창면장은 신창면 주민자치가 더욱 젊어지고 활기차지고 있다. 다양하고 새로운 프로그램을 신설하고 수강생과 위원회가 서로 소통하며 그 어느 때 보다 생기가 넘친다. 이번 발표회를 통해 더욱 활발한 활동과 발전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지역의 소외계층을 초청해 다양한 재능기부 행사와 찾아가는 복지상담 창구 운영을 신창면 행복키움추진단이 주관으로 함께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