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희는 충남삼성고등학교 1학년생으로 재학 중인 학생들입니다.
저희가 지역 경제 활성화에 대해 조사하면서 지중해마을 상인 분들을 대상으로 지중해의 번영을 위해서 가까운 공공기관인 면사무소에 건의드리고 싶은 내용에 대해서 여쭈었습니다.
바쁘신 와중에 조금만 시간을 내 읽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 청소년 지중해 환경 보호하기 봉사 등록
목적 : 지중해 마을 내 쓰레기를 지역 주민인 지중해 청소년들 직접 줍고 환경을 보전하며 지역애향심을 기르고 지중해 내 환경을 보전한다.

2. 지중해 마을 관광객 주차문제 해소
목적 : 지중해 마을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주차구역을 제공하여 협소했던 이동구역을 확보하고 지중해의 테마에 맞는 경관을 제공하여 궁극적으로 많은 관광객의 유치를 통해 탕정면을 널리 알린다.

첫 건의사항을 통해 지역 내 청소년들에게 정식 봉사활동으로 채택하게 된다면, 지중해 마을 내에서 봉사활동을 하는 청소년들이 지중해 마을에 대해서도 더한 관심을 갖고 지역을 사랑하는 마음을 가질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또한 지역 내 상인들과 주민들의 유대관계를 형성하여 지중해 마을의 본 설립 목적인 '치유와 쉼'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두번째 건의사항의 문제는 많은 관광객 분들과 상인 분들의 바람을 통해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현실상으로 다양한 예상 문제들이 나타날 우려가 있어 몇 가지 의견들을 준비하였습니다.

- 탕정 면사무소 내 지역 주민 주차장 일부 구역 관광객들에게 제공
- 주변 공공기관(미래 초등학교, 탕정 초등학교 등)과 협력하여 학생들이 등교하지 않는 시기(주말 및 공휴일)를통해 관광객들에게 무료 주차 공간을 제공

마지막 건의사항으로는 탕정의 특산품인 포도를 이용하여 축제를 개최하는 것입니다. 탕정 포도 농가와 대화를 나누어 본 결과 지중해 마을과 협력하여 축제를 개최하게 된다면 탕정 포도를 알릴 수 있고 지역 경쟁력을 높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지중해 마을에 계시는 와인 전문가의 말씀에 따르면 포도 축제를 그리스 대사관과 아산시가 협력하여 추진하던 중 예산이 부족하여 실패하였습니다. 덧붙여 탕정 포도의 당도가 높아 와인으로 만들면 좋을 것 같다는 의견을 전하셨습니다. 포도 축제를 개최하게 된다면 지역 농산물을 살리고 소비자들도 신선한 농산물을 구매할 수 있기 때문에 탕정면의 지원이 필요합니다.

위 건의사항들에 대해서 깊은 관심을 보여주시고 고려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항상 지역의 발전을 위해 일해주시고 힘써주셔서 감사합니다. 곧 다가올 한가위에도 항상 기쁜 일만 가득하시기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