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 차상위계층 대상 요금감면 신청에 대해 아래와 같이 안내합니다.

 감면서비스를 아직 받고 있지 않은 경우 아래 안내에 따라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시내·외유선전화요금 감면 신청 안내

○ 대상자 : 생계,의료수급자,  장애인

○ 신청방법 : 고객센터 (KT: 100번, SKB: 106번, LGU+: 101번)   

○ 기타 신청방법 : 가까운 통신사 대리점 방문 신청 


□ TV 수신료 감면 신청 안내

○ 대상자 : TV 수상기를 소지하고 있는 생계,의료수급자, 시각․청각 장애인에 한함

○ 신청방법 : 아파트 거주자의 경우 아파트 관리사무소

                아파트 외 거주자의 경우 한국방송공사(KBS) 수신료콜센터(1588-1801), 한국전력고객센터(국번없이 123)

○ 기타 신청방법 : 주소지 관할 한전지사 또는 KBS사업지사, 주소지 관할 주민센터, 복지로(www.bokjiro.go.kr)


□ 이동통신요금 감면 신청 안내

○ 대상자 :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 계층, 장애인, 기초연금수급자(본인명의만 해당, 1인당 1회선)

○ 신청방법 : 이동통신사 통신감면 안내센터(휴대폰 : 국번없이 1523), 고객센터(휴대폰 : 국번없이 114) 

                 가까운 이동통신사 대리점 방문 신청

○ 기타 신청방법 : 주소지 관할 주민센터, 복지로(www.bokjiro.go.kr)


□ 지역난방요금 감면 신청 안내

○ 대상자 :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 계층, 장애인(심한장애에 한함) 

○ 신청방법 : 한국지역난방공사 콜센터(1688-2488) 및 지사를 통해 대상자 확인 후 지역난방 요금 감면 신청 가능

○ 기타 신청방법 : 해당지역 한국지역난방공사 홈페이지(kdhc.co.kr), 주소지 관할 주민센터, 복지로(www.bokjiro.go.kr)


□ 도시가스요금 감면 신청 안내

○ 대상자 :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 계층, 장애인(심한장애에 한함)  

○ 신청방법 : 납부고지서 콜센터 전화를 통한 신청 JB 도시가스:1544-0041

                 해당지역 도시가스회사 콜센터를 통해 대상자 확인 후 도시가스 요금감면 신청 가능

                 최근 도시가스요금납부고지서(고객번호확인용)

○ 기타 신청방법 : 해당지역 도시가스회사 및 지사(지점), 주소지 관할 주민센터, 정부24 및복지로(www.bokjiro.go.kr) 


□ 전기요금 감면 신청 안내

○ 대상자 :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 계층, 장애인(심한장애에 한함)

○ 신청방법 : 한국전력고객센터(국번없이 123)를 통해 대상자 확인 후 전기요금 감면 신청 가능

                 전기요금납부고지서(고객번호확인용), 신분증 지참

○ 기타 신청방법 : 한전 사이버지점(cyber.kepco.co.kr), 주소지 관할 한전지사, 주소지 관할 주민센터, 복지로(www.bokjiro.g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