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너와 나 함께하는 아산숲길 누리집입니다.
  • 너와 나 함께하는 아산숲길 누리집입니다.
봉곡사 솔바람길
비순환형 중급

봉곡사 솔바람길

봉곡사 아래 사방댐 입구부터 시작하여 오돌개마을 위 사방댐까지 임도로 조성된 약 4㎞ 정도의 천년의 숲길 코스 중 비교적 짧은 코스이다. 울창한 소나무 숲을 지나며 솔솔 부는 솔바람을 맞으며 걸을 수 있는 길이다

# 송악면, 둘레길
물안·꾀꼴산성 둘레길
비순환형 고급

물안·꾀꼴산성 둘레길

현충사둘레길 ~ 물안산(284m) ~ 꾀꼴산(271m) 으로 연결되는 둘레길이며 백제시대로 추정되는 물안·꾀꼴산성의 모습과 물안산에서 꾀꼴산으로 이어지는 호젓한 오솔길이 가는 이의 발걸음을 멈추게 하는, 등산과 트레킹을 함께 즐길수 있는 길이다.

# 염치읍, 둘레길
구국의길
비순환형 중급

구국의길

현충사에서 곡교천을 건너 신동을 경유, 배방 신흥리 감택이마을과 수철저수지를 지나 넙티고개에 이르는 길로 넙티고개를 넘어 천안, 공주, 논산 등을 지나 남해 격전지로 나라를 구하기 위해 향하던 길이다. 이후 노량해전에서 최후를 맞이하고 주검이 되어 다시 돌아오는 길이기도 하다.

# 염치읍,배방읍, 둘레길
용곡공원 황톳길
순환형 초급

용곡공원 황톳길

아산과 천안의 경계에 위치한 용곡공원 내 산책로인 에코힐링 황톳길은 바쁜 일과로 쌓인 피로와 스트레스를 풀어주는 ‘맨발걷기’길이다. 나무숲이 우거진 황톳길에서 자연을 느끼며 산림욕을 즐길 수 있다. 이름처럼 자연을 통한 치유를 몸소 체험해 볼 수 있다.

# 배방읍, 둘레길
아산시 둘레길 코스 더보기
곽씨봉
해발 245.3m

곽씨봉

배방산에서 시작하여 도고온천역까지의 아산기백의 배태망설 코스에 곽씨봉은 아산시 송악면, 도고면, 예산군 대술면 경계에 있는 봉우리로 삼각점이 있다.

# 송악면,도고면,대술면, 등산로
국사봉
해발 223.0m

국사봉

영인지맥의 어르목고개와 성내고개 사이에 위치한 국사봉은 아산시 북쪽에 동서 방향으로 발달한 봉우리이다.

# 음봉면, 등산로
물안산
해발 284.0m

물안산

충남 아산시 꾀꼴산과 물안산은 백제고성 답사지로 잘알려져 있다. 두 산은 모두 200여m 높이의 야트막한 산이지만, 정상에는 1,500여 년 전 백제를 지키기 위해 선열들의 애국애족 정신을 엿볼 수 있는 산성이 남아 있어, 유적이 답사 삼아 찾을 만한 산이다. 1530년에 발간된 신증동국여지승람에 의하면, 당시 이미 폐성으로 남아 있었다 전한다. 현재 북쪽 기슭과 남쪽 기슭의 짧은 구간에 당시 쌓였던 성벽의 모습이 그대로 남아 있다.

# 탕정면, 등산로
배방산
해발 361.0m

배방산

배방산은 설화산과 마주하고 있는 산으로 모양이 기러기가 지나가는 형국이라고 하며, 북쪽으로 배방산성이 있는데 배방산성은 충청남도 기념물 제67호로 배방산자락 240m의 정산부에 축조된 산성이다. 성에 올라보면 아산시가 한눈에 들어오고 멀리 백암산성, 세교리산성 등과도 연결되는 등 그 위치와 규모로 볼 때 중요한 성이라 보여 진다. 배방산 정상 동쪽150m 지점에 위치한 정자는 산행으로 인한 땀을 식혀주는데 충분하다.

# 배방읍, 등산로
아산시 등산로 코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