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의 새로운 소식과 유용한 정보를 한눈에 알 수 있습니다.
- 5개 부문[수도작, 친환경농업, 과수, 축산, 농업인단체] 5명 확정
아산시(시장 오세현)는 11월 6일 농업·농촌 발전에 밑거름이 되어온 농업인과 단체를 포상하기 위해 아산시농업대상선정심의회를 열고 5개 부문, 5개 농업대상 수상자를 선정했다..
- 현재까지 농업인 22명 면허취득
아산시농업기술센터(소장 박승우)가 영농현장에서 활용도가 높은 지게차의 무면허운전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고자 관내 농업인에게 3톤 미만의 지게차조종면허취득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
아산시농업기술센터(소장 박승우)는 10월 30일 농업용 드론 기본교육을 진행했다.
시는 4차 산업혁명의 핵심분야 중 하나인 드론의 농업분야 활용에 대한 농업인들의 관심이 커짐에 따라 농업인 30여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마련했다...
- 2020년 1월부터 친환경농업 인증의무교육 제도 시행 -
아산시는 30일 14시 농업기술센터 지식농업관에서 친환경농업인 또는 희망 농업인 150명을 대상으로 친환경농업 인증 의무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사)한국친환경인증기..
- 오세현 아산시장, 배방읍 갈매리 거점소독시설 현장 점검
오세현 아산시장이 배방읍 갈매리 거점소독시설을 방문해 현장 관계자와 방역 대책을 보고받고 있다.
오세현 아산시장은 10월 23일 곡교천 ..
-‘아산 맑은배’ 유럽 첫 진출, 오스트리아 시장은 지자체 최초
아산시(시장 오세현)와 아산원예농협(조합장 구본권)은 10월 17일 아산원예농협 거점산지유통센터에서 지자체 최초로 오스트리아에 한국배 수출을 위한 선적식을 가졌..
- 소규모 돼지농가 대상 수매·도태
아산시(시장 오세현)는 10월 11일 아프리카돼지열병(ASF)을 사전 차단하기 위해 소규모 돼지농가 3개소를 대상으로 수매·도태를 진행했다.
아프리카돼지열병의 전파 정도가 위중하고 심각함이 우..
직장농업인들을 위한 2차 휴일 농업기계안전교육
아산시농업기술센터(소장 박승우)는 10월 6일 본격적인 수확철을 맞아 농업기계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2차 휴일 농업기계안전교육을 진행했다.
직장과 농사일을 병행하는 직장 농업인..
- 오세현 아산시장, 방역초소 방문...방역태세 점검
오세현 아산시장이 아프리카돼지열병 소독방역을 직접하고 있다.
오세현 아산시장은 10월 4일 아침 영..
- 재난형 가축전염병, 선제적 차단방역에 행정력 집중
오세현 아산시장이 도고면 효자리 거점소독시설을 현장점검하고 있다.
아산시는 아프리카돼지열병 위기 경보가 심각단계로 격상됨에 따라 지난 9월 17일부터 가축전염병 재난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