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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중교통비 환급 지원 사업(K-패스) 시행 알림(5월 1일부터)
담당부서대중교통과 담당팀대중교통팀 연락처041-540-2923 등록일2024.04.24 17:56:55 수정일 2024.04.24 17:56:55 조회수696


○ K-패스 사업

 → 국민들의 대중교통비 절감 및 대중교통 이용 활성화를 위해 대중교통 이용 요금의 일정 비율을 환급해주는 사업


○ K-패스 환급 비율 

 → 일반(20%), 청년(30%), 저소득층(53%)에 따라 환급 비율 책정 

  ※ 청년: 「청년기본법」에 따른 19~34세, 저소득: 「기초생활보장법」에 따른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 환급비용 지급 기준 

 → 월 대중교통 15회 이상 이용 시 최대 60회까지 지급 

  ※ 가입일 해당 월의 경우 15회 미만에도 환급, 익월부터 15회 미만 이용 시 미지급

  ※ 60회 이상 이용 시 이용요금이 많은 순으로 60회에 대하여 환급

  ※ 교통카드사에서 정보 수신 시기에 따라 환급액은 4~14일 이후 확인 가능


○ 지급 방법 

 → K-패스 카드 사용 익월에 청구 할인(신용카드), 계좌 입금(체크카드), 충전(모바일선불카드) 방식 등 카드사의 지급 방식에 따라 지급 

  ※ 하나카드의 경우 사용 2개월 후에 마일리지 지급


○ K-패스 사용 절차 

 1. 기존 알뜰교통카드 회원

 → 알뜰교통카드 앱/홈페이지를 통하여 K-패스 회원전환 후 별도 카드 발급 없이 기존 알뜰교통카드로 이용 가능

  ※ 회원전환을 하지 않고 이용할 경우 K-패스 환급비용 미지급(~'24.6.30.까지 전환 가능)

 2. K-패스 신규가입회원

 → K-패스 카드 발급 후 K-패스 앱/홈페이지를 통하여 회원가입 

  ※ 카드발급 카드사(총 11개사): 신한, 우리, 하나, 삼성, KB국민, NH농협, BC(기업, 케이뱅크, 광주은행), 이동의즐거움, DGB유페이

  ※ '24.4.24.(수)부터 각 카드사에서 K-패스 카드신청 후, 5월 1일부터 K-패스 앱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가입가능


○ 회원가입 절차 

 1. 카드사에서 K-패스 카드 신청 및 수령

 2. K-패스 앱 또는 홈페이지(www.korea-pass.kr) 접속

 3. [회원가입] 클릭

 4. 발급된 카드의 카드번호 16자리 입력, [유효성체크] 클릭

 5. 본인명의 휴대폰으로 본인인증 진행(PASS앱 또는 문자인증)

 6. 주민등록번호(외국인등록번호) 입력 후 주소지 검증 실시

  ※ 저소득 대상일 경우 저소득 검증 추가 실시 

 7. 회원정보 입력 후 가입완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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