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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 업데이트
2015년 08월 18일
담당부서
경로장애인과 장애인복지팀
연락처
041-540-2776

장애인등록절차

  1. 1. 장애인등록 상담 및 신청시·군·구(읍·면·동) * 상담시 공단지사 협조
  2. 2. 장애등급심사 구비서류 확인 및 접수시·군·구(읍·면·동)
  3. 3. 국민연금공단으로 장애등급심신청시·군·구(읍·면·동)
  4. 4. 자문회의 개최 및 장애심사, 등급결정국민연금공단 * 구비서류 확인시 공단지사 협조
  5. 5. 심사결과 시·군·구(읍·면·동)에 통보국민연금공단
  6. 6. 심사결과 확인 및 장애인등록시·군·구(읍·면·동)
  7. 7. 신청인에게 심사결과 통지시·군·구(읍·면·동)
  8. 8. 민원상담 및 사후관리시·군·구(읍·면·동)

통합민원창구 발급민원

  1. 1. 장애인등록 상담 및 신청시·군·구(읍·면·동) * 상담시 공단지사 협조
  2. 2. 장애진단 의뢰서 발급시·군·구(읍·면·동)
  3. 3. 장애등급심사 구비서류 확인 및 접수시·군·구(읍·면·동) ※의료기관 우선 방문한 경우 1, 2 생략 가능 ※ 구비서류 확인시 공단지사 협조
  4. 4. 국민연금공단으로 장애등급심신청시·군·구(읍·면·동)
  5. 5. 자문회의 개최 및 장애심사, 등급결정국민연금공단 ※자료부족시 자료보완 또는 직접진단, 심사반려
  6. 6. 심사결과 시·군·구(읍·면·동)에 통보국민연금공단
  7. 7. 심사결과 확인 및 장애인등록시·군·구(읍·면·동)
  8. 8. 신청인에게 심사결과 통지시·군·구(읍·면·동)
  9. 9. 민원상담 및 사후관리시·군·구(읍·면·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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