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서비스

이순신체

HOME > 아산소개 > 홍보자료 > 이순신체

최종 업데이트
2024년1월15일
담당부서
홍보담당관
연락처
041-540-2639
성웅 이순신 장군의 웅혼한 서체! 2016 신규폰트 이순신체 & 이순신 돋움체. 아산시는 모두가 제약없이 아름다운 한글을 쓸 수 있도록 이순신체와 이순신돋움체를 만들어 무료로 배포하고 있습니다.이순신 장군, 한번 더 세종대왕과 만나다! 작년 이순신 장군의 강인한 필체를 모티브로한 ‘이순신체’를 선보인 아산시가 제570돌 한글날을 맞아 이순신 장군의 강직함, 정의로움, 곧은 정신과 함께 미래를 위해 나아가는 진취적이고 역동적인 아산시의 비전을 담은 ‘이순신 돋움체’를 다시 한번 선보인다!

이순신 돋움체(2016 신규폰트) yisunshin dotum

이순신 돋움체 윈도우용 다운로드 이순신 돋움체 맥용 다운로드
2016년 10월 9일 새롭게 선보이는 이순신 돋움체는 제570돌 한글날을 맞아 이순신 장군의 강직함, 정의로움, 곧은 정신과 함께 미래를 위해 나아가는 진취적이고 역동적인 아산시의 비전을 담았다. 자음 및 모음의 삐침 부분은 쌍룡검 칼끝의 곡선(시작과 끝), 스마트, 아산시민, 따뜻한 마음을 표현하였으며 직선의 각짐으로 마무리하여 강직, 정의, 충정, 정직한 마음을 의미한다. 이순신 돋움체는 Bold, Medium, Light 3종으로 구성되어있다.

이순신체 yisunshin

이순신체 윈도우용 다운로드 이순신체 맥용 다운로드
‘이순신체’는 이순신장군께서 생전에 썼던 난중일기의 한문서체를 모티브로한 한글 디지털폰트로 이순신 장군 한문서체의 주요특징을 유지하면서도 현대적인 개념을 접목시켜 이순신 장군의 강인함과 리더십을 다시 한번 되새기고, 더불어 한글의 가치를 되새기는 계기가 되길 바라면서 개발된 서체이다.이순신체는 Bold, Regular 2종으로 구성되어있다.

아산시가 제공하는 이순신체 및 이순신 돋움체는 무료입니다. 이순신체 및 이순신돋움체는 누구나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으며, 영상매체, 인쇄매체, 웹, 모바일 등 다양한 매체에 자유롭게 사용이 가능하며, 특별한 허가 절차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이순신체 및 이순신돋움체를 유료로 양도하거나 판매하는 등 상업적 행위는 금지하고 있습니다.

이순신 돋움체

이순신 돋움체 윈도우용 다운로드 이순신 돋움체 맥용 다운로드

이순신 체

이순신체 윈도우용 다운로드 이순신체 맥용 다운로드
OPEN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l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l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