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서비스

의견게시판

HOME > 정보공개 > 예산공개 > 의견게시판

 

 


아산시민 청소년의 건전한 생활체육 양성과 어른들의 건강관리 증진을 위해 긍정적인 검토 반영 부탁드립니다.
작성자김규현 등록일2023.03.30 16:51:37 수정일 2023.03.30 16:51:37 조회수408
연이은 업무에 노고가 많으십니다.

현대 산업의 발달로 우리는 너무도 편리해진 삶을 살아가고 있습니다.
다양한 IT 기기의 발전과 자동화 시스템으로 인해 인간이 해야 하는 일을 AI가 대신해주는 케이스들이 점차 증가하고 있습니다.
덕분에 몸과 마음은 한결 가벼워질 수 있지만 그만큼 반대로 신체 건강에는 적신호가 켜지고 있습니다.

평소에 스스로 몸을 관리하여 건강해져야 한다는 사실은 누구나 다 압니다.
가장 보편적인 건강 상식인 이로운 음식 섭취와 규칙적인 운동 가운데
저는 운동을 통해 건강관리를 해보고자 합니다.

요즘 그 어느때 보다 10대 ~ 부터 50때 까지 농구의 인기가 대단합니다.
막혀있던 코로나 해제와 The First Slam Dunk 의 열풍과 "포기하지 않는 마음"을 10대 친구들도 느껴보는
긍정적 효과를 발생 시키고 있습니다.
제 개인적인 이야기 이긴한데 사실 1년 전 아들이 뇌출혈로 쓰러졌다가
지금은 많이 회복하여 같이 이것저것 운동을 같이 하고 있습니다.

요즘 아이들이 휴대폰 오락에 집중하는건 그만큼 어른들이 아이들을 위해 흥미로운 컨텐츠를 제공해 주지 못하는
책임도 있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하여 건강한 삶
건강체력이란 글자 그대로 '건강함을 위한 몸의 힘'으로, 인간이 건강하게 살아가기 위해
요즘 10대 부터 50대 까지 좋아하는 농구 시설을 기존 있는곳에 추가 해주셨으면 좋겠다는 의견을 드립니다.

아이들과 같이 베드민턴이나 농구를 하러 나가면 요즘 특히나 농구가 인기가 좋아 정해진 장소에 소화가 되질 못합니다.
공급보다 수요가 많이 몰리는 거죠.


가. 아산제일관광호텔 주차장 뒤 온양역길 46-3
※ 농구장 추가설치 (아산시민 아이들 및 성인 남성들 건강한 취미로 이용자가 많습니다.)
1. 우측 상단부 가로등 고장
2. 골대 노후화로 교체 필요
3. 바닥 에폭시 작업 및 골라인 작업 필요 (바닥선 다 지워짐)

나. 아산 E마트 옆
※ 농구장 추가 설치 (아산시민 아이들 및 성인 남성들 건강한 취미로 이용자가 많습니다.)
1. 철제 펜스 설치
2. 현재 설치되어있는 농구골대 유지 보수 ( 지금 휘어져 있음)

아산시민 청소년의 건전한 생활체육 양성과 어른들의 건강관리 증진을 위해 긍정적인 검토 반영 부탁드립니다.
개인적으로 바닥 또 쓸고 닦고 그물도 사다가 달고 유지관리 하고 있습니다만
노후화 골대는 교체해 주시고 바닥라인 에폭시는 시설 유지관리 차원에서라도 보수 좀 해 주시기 바랍니다.

목록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