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서비스

아산카드

HOME > 분야별정보 > 생활경제 > 아산페이(아산사랑상품권) > 아산카드

최종 업데이트
2021. 11. 29
담당부서
기업경제과
연락처
041-530-6952, 041-530-6970 FAX : 041-540-2358

아산카드 안내

지류(종이) 상품권의 관리상 어려움과 반드시 스마트폰을 이용해야만 사용 가능한 모바일상품권(QR결제)의 단점을 보완하고자 카드형상품권을 출시하였습니다. 아산카드는 상품권 결제 기능과 일반 체크카드 결제 기능이 결합된 카드로 많은 이용 바랍니다.

NHCard CHECK, 충청남도 아산시, 시민이 행복한 도시 아산카드, HONG GIL DONG, 우체국 체크카드, 충청남도 아산시, 시민이 행복한 도시 아산카드, HONG GIL DONG,

할인판매

  • 판매기간 : 2021. 9. ~ 소진 시
  • 발행액 : 495억 원
  • 할인율 : 10%
  • 유효기간 : 5년

구매한도

개인 월 100만 원(지류, 모바일, 카드 합산 / 환불불가)

구매연령

만 19세 이상 (회원가입은 만 14세부터 가능)
※ 만14세이상 미성년자는 직접구매 불가하며 선물하기(월20만원) 기능 이용

구매방법

상품권 판매 및 환전 장소 : 구분, 판매 및 환전 대행정(지점명, 소재지, 연락처)
구분 카드발급 절차
온라인(휴대폰) 스마트폰 앱(지역상품권 chak) 설치 → 본인인증및지역(아산)가입 → 카드신청 → 카드발급 → 충전 → 사용
오프라인 ‘농협/우체국/신협’ 창구 → 지역사랑상품권 chak 회원가입 및 카드구매신청 → 카드발급 및 충전 → 사용

※ 만14세이상 미성년자는 오프라인 방문 발급만 가능

사용처 : 아산카드 가맹점

  • 별도 신청절차 없이 기존 아산페이 가맹점 중 카드단말기를 보유하시고, NH농협카드 및 BC카드사와 가맹계약이 완료된 가맹점은 자동으로 아산카드 가맹점으로 등록됩니다.
  • 단순히 NH농협카드 및 BC카드로 결제가 가능하다고 하여 카드사와 가맹 계약이 완료된 것은 아니며, 반드시 사용하고 계신 POS단말기 업체에 확인 부탁드립니다.
  • 카드사 가맹 계약은 사용하고 계신 POS단말기 업체에 문의하시면 간단히 진행 가능합니다.
  • 아산카드 사용자께서는 지역상품권chak 앱의 카드 가맹점 찾기 기능을 통해 카드형상품권 사용가능 가맹점 확인 후 방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산카드 가맹점이 아닐 경우, 일반 체크카드로 결제됩니다.

아산카드 Q&A

  • Q. 아산카드 충전방법은?

    - 아산카드는 지역상품권chak앱(모바일)과 연동됩니다. 따라서 지역상품권chak앱의 결제수단이 기존 QR결제에서 카드결제가 추가된 개념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충전방법도 지역상품권 chak 앱을 통해 충전하는 방식으로 충전하면 되고 충전된 금액에서 QR결제 및 카드결제 금액이 빠져나가게 됩니다.

    - 지역상품권chak 앱 사용이 어려우시거나 스마트폰이 없는 시민들은 농협이나 우체국·신협에서 카드발급이 가능하시며 카드발급 과정에서 지역상품권 chak 회원가입 절차도 같이 진행됩니다. 해당 각 창구에 설치된 통합관리프로그램(지역상품권 chak 관리프로그램)을 통해 회원 가입 및 충전이 이루어집니다.

    => 각 농협 및 우체국·신협 창구에서 카드발급 및 회원가입, 충전까지 가능

  • Q. 지역상품권chak앱의 등록계좌와 카드발급시 연계되는 농협·우체국·신협 계좌의 차이점은?

    - 지역상품권chak / 계좌관리에 등록된 계좌 : 이 계좌는 상품권 구매 시 사용되는 계좌입니다. 상품권 구매시 등록 계좌에서 구매액이 차감됩니다.(예 70만원 구매시 10%할인 되어 등록계좌에서 63만원 차감)

    - 아산카드 발급시 연계한 농협·우체국·신협 계좌 : 아산카드는 상품권 카드와 체크카드가 결합된 카드로 아산카드 가맹점 외의 업소에서 결제시 체크카드로 결제되어 카드 발급시 연계한 통장에서 결제금액이 차감됩니다.

  • Q. 카드결제 방법은?

    기존 체크카드 결제와 동일하게 결제하시면 됩니다.

  • Q. 결제취소방법은?

    결제취소는 일반결제 취소와 동일하게 가맹점 방문하여 취소하시면 됩니다.

  • Q. 카드 수수료는?

    체크카드 수수료로 적용되고, 자세한 수수료율은 카드사에 문의 바랍니다.
    (농협카드 고객센터 ☎1644-4000/우체국고객센터 ☎1588-1900/신협고객센터☎1566-7300)

  • Q. 연말정산 처리방식은?

    자동으로 체크카드 처리되어 연말정산 소득공제가 됩니다.

  • Q. 카드 잔액이 없을 시 카드 결제 가능한가요?

    카드 잔액이 없거나, 결제금액보다 카드 잔액이 적을 경우 체크카드에 연결된 계좌를 통해 출금됩니다.
    예시) 충전잔액이 10,000원, 결제금액이 20,000원 일 경우 체크카드 계좌에서 20,000원 결제

  • Q. 연회비가 있나요?

    연회비 없습니다.

  • Q. 소득공제 처리는 어떻게 되나요?

    체크카드 결제시 자동으로 처리됩니다.

  • Q. 카드 잔액 양도가능 한가요?

    잔액은 양도불가능하며, 선물하기를 통해 월 20만원까지 양도가능합니다.

  • Q. 발급된 카드는 삼성페이, 엘지페이에 등록이 가능 한가요?

    등록 후 사용이 가능합니다.

  • Q. 공공기관, 법인 등 구매가능한가요?

    불가능합니다.

  • Q. 카드분실 또는 훼손 시에는?

    카드사 고객센터 전화 또는 은행을 방문하여 분실신고 및 재발급 신청을 하면 됩니다.
    (농협카드 고객센터 ☎1644-4000/우체국고객센터 ☎1588-1900/신협고객센터☎1566-7300)


위로가기